상아탑
1관 피어나는 혼돈, 칼테이야[체력 120줄, 광폭 8분]
◆컨닝페이퍼◆
아드각물 / 성부성폭 / 화수1암수3 / 물약 | 곱3자리
| 조우 찐무 중앙안전 기믹때 아드암수
80줄 초록구체무력(곱3자리-초록3스택먹고무력 / 보라-1스택)
▶ 성공시 8초프리딜&파리지옥생성
* 무력수치가 높지 않아 3개 못먹어도 무력 가능(1개 7초간10%/3개 15초간 대폭상승)
50줄 분홍구체화수(15/25스택)/어그로 노랑구체식물유도제거(실패시수면장판)
2관 웅크린 교만, 라카이서스[체력 160줄, 광폭 10분]
아드회수암수각물(아드암수는 조우/95줄/광폭' 카파이후) / 파폭 / 구속구 / 물약
| 조우포효후 1구3무해제 / 땅찍브카→1구2무 / 2구파괴 (조우 또는 미구속시 주시자 헤드고정)
| 95줄시 자리미리대기 딜러7,12,3시/서폿중앙
◆컨닝페이퍼◆
조우시 조우포효후 1구3무해제 / 땅찍브카→1구2무 / 2구파괴
* 카운터/파괴 성공시(피먹은 타이밍) [아드암수/공벞or힐]
* 조우포효이후 1구속 → 무력2번(무력후짤패3번씩)
→ 3번째무력실패구속구해제 → 𓇼모양땅찍, 브레스이후 카운터
▶ (카운터성공시)1구속 → 무력2번(무력후짤패3번씩) ▶ 2구속(파괴)
(*공대딜이 세서 카운터 이후 95줄이 가까워졌다면 무력 2번을 보지 말고 바로 구속구 2개를 던져 파괴 진행)
95줄 분신제거 [3,7,12,중앙자리 미리대기★]
* 눈이 3개가되면 분신이 전멸기를 사용하니 분신위주로 시선회피
95줄성공이후 구속구 : 기존처럼 진행하되 첫 구속구는 카운터를 보고 던지기
* 카운터/파괴 성공시(또는 피먹은 타이밍) [아드암수/공벞]
30줄 중앙안전지대>보스반대방향안전지대>똥피해달리기>무력 (여기까지 성공하면 HP회복후광폭화)
80줄 광폭화(hp회복) : 중앙집결 구속구 2개(광클) 던져놓기>라자람중앙으로점프>2구속성공시 파괴> [아드암수/공벞] 딜몰이
※ 구속구 택틱 설명 ※
* 5부위 모두 변이될 시 전멸기(꼬리머리>1분마다앞발뒷발가슴순서로 변이)
* 2구속시 파괴가능>전멸되지 않도록 2구속을 성공하여 부위파괴를 하면서 딜을 밀어야함
* 구속구 TIP : 특정 상황 외 구속구를 던지면 가디언이 회피기동을 실시한다.
또한, 라카이서스가 포효시 구속구가 해체된다.
따라서 [조우시 포효이후], [기믹/카운터 성공 후 무력화]일 경우에만 구속구를 던져야 함.
* 1구속시 무력화가 연달아 진행되고 성공시 구속이 풀리지 않으나 무력실패시 해제됨
* 3번째 무력화부터는 수치가 매우 높아 대부분 실패하게 되며 𓇼모양땅찍,회전브레스,카운터가 나옴
* 무력기믹 때 딜감소 효과가 없어 딜몰이가 가능하다.
* 라카이서스의 경각심 버프 : 부위파괴시 40초, 무력화실패시 15초동안 구속불가능
* 위의 특징로 인해 일반적인 택틱이 정해져 있다. → 일명 "(구)무무무카 (구)무무(구)파"
* 1구속으로 3무력을 진행하며 안정적인 딜타임을 길게 가져가고
3번째무력실패구속해제로 나오는 카운터성공시다운을 활용해
다시 1구속 2무력을 진행한뒤 2구속과 함께 파괴를 진행하는 택틱이다.
* 그냥 외우기만 하면 잘 외워지지도 않고 헷갈려서
왜 이런 택틱을 진행하는지 이해하고 넘어가는 게 좋을 것 같다.
■2관 택틱 추가설명■
조우시 조우포효이후 1구3무해제 / 땅찍브카→1구2무 / 2구파괴
카운터와 파괴 성공시 또는 피먹은 타이밍에 [아드암수/공벞or힐]
* 조우포효 이후 1구속 → 무력2번(무력후짤패3번씩)
→ 3번째무력실패구속구해제 → 𓇼모양땅찍, 브레스이후 카운터
▶ 카운터성공시 → 1구속 → 무력2번(무력후짤패3번씩) ▶ 2구속(파괴)
(*공대딜이 세서 카운터 이후 95줄이 가까워졌다면 무력 2번을 보지 말고 바로 구속구 2개를 던져 파괴 진행)
* 조우 또는 미구속시 주시자 헤드고정
* 구무무무카 구무무 구파 택틱에서 [딜러는아드나무력이약하면회수] [서폿은암수또는각물로피를먹은 타이밍에급사하는딜러가없도록각물컨]
* 구속 실패 시 Tip : 구속이 안 된 상태에서 구속구를 던지면 무조건 백점프 회피를 하는 특징을 활용해 공대원 한명이 먼저 구속구를 던져 회피한 곳에
바로 연속으로 다른 한명이 구속구 던지기 (구속구 서브1,2를 정해놓고 가면 편할듯)
95줄 분신제거 [3,7,12,중앙자리 미리대기★]
(중앙본체2눈브레스1명 교만1눈전멸기1명 카운터전멸기2명)
* 주시자눈2개 * 교만눈1개
* 주시와 교만의 시선 범위에 닿으면 각각 브레스와 전멸기를 사용 / 카운터 실패시 전멸기
* 눈이 3개가되면 분신이 전멸기를 사용하니 분신위주로 시선회피
95줄성공이후 구속구 : 기존처럼 진행하되 첫 구속구는 카운터를 보고 던지기
카운터나 파괴 성공시 또는 피먹은 타이밍에 [아드암수/공벞]
30줄 중앙안전지대>보스반대방향안전지대>똥피해달리기>무력 (여기까지 성공하면 HP회복후광폭화)
80줄 광폭화(hp회복) : 중앙집결 구속구 2개(광클) 던져놓기>라자람중앙으로점프>2구속성공시 파괴> [아드암수/공벞] 딜몰이
* 라카이서스의 공격력이 올라가며 동시에 받는피해도 증가하므로 구속구와 파괴를 진행하며 딜몰이를 해주면 된다.
※ 라카이서스의 피 ※
* 무력후 나오는 4방향 붉은 구체 먹으면 공이속자원회복증가쿨탐감소효과를 얻지만 패턴피격시 디버프와함께 체력90%지속적으로잃음.
* 이 디버프는 체력이 10%가 돼야 사라지므로 회복약이나 힐은 디버프가 빠진 뒤 먹도록 하자
* 피를 먹은 후엔 서폿의 쉴드를 믿고 쿨탐감소효과와 함께 연달아 들어오는 공증버프로 딜몰이를 해주는것이 좋다.
* 라카이서스의 피를 먹지 않으면 다시 회수되어 보스 체력이 회복되니 최대한 먹어주도록 하자.
3관 길을 여는 자, 라자람[200줄, 광폭14분]
아드각물 / 파폭 / 회수 / 물약 | 곱3자리 | 지형파괴로 낙사 가능(노랑장판패턴주의)
| 찐무력+파괴성공시 붉은구체가 나오는데 공대원모두가 파괴된 지형에 모여 유도해서 지형복구 가능
| 마력핵 광폭화(50스택)시 라자람 공격력100%공이속50% =사실상 리트 (스택은 지형파괴시/특정기믹형패턴피격시 증가)
◆컨닝페이퍼◆ (아드먹는 타이밍과 회수/파폭을 언제 던지는지 꼭 알아두자)
* 조우~약80줄까지는 찐무력시 파괴가 나오면 파폭 활용(80줄부턴 찐무가 나오더라도 파폭사용X)
조우시 [아드/공벞]
160줄 [회수] 거울(곱3자리↻) 파랑장판3회 유도 ▶ 라자람&5,7시거울 무력 (12.5/34.7)
110줄 거울 찐짭 카운터 & 라자람무력 [무력후 아드/공벞]
(카운터성공쿨초활용 무력틈틈이, 모두성공시 배템없이 무력가능)
60줄 곱3자리 거울 [파폭] 후 라자람 무력[회수] ▶ 라자람검파괴(파괴스킬)
▶ 줄잡딜러 6,9,12로 유도
▶ 내부 : 3번째장판때 잡히기 (6)6딜 (6)9서 (9)12딜 순서로 ▶ 거울내부가디언잡기
▶ 외부 보스기준 7시 1명 잡히기 나머지 무력[회수](안잡히면 전멸★)[무력후 아드/공벞]
40줄 타임어택 딜몰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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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3관 기믹 설명■
160줄 거울(곱3자리↻)파랑장판3회유도 ▶ 라자람&5,7시거울 무력
- 장판 총 9회 중 파랑 장판을 거울에 3회 입력해야 거울이 파괴됨(빨빨파장판 순서대로 나옴)
- 한사람이 중복해서 같은 거울에 파랑 장판 입력 불가
- 빨장판2회회피/파랑장판거울유도 ▶ 시계방향↻ 한칸씩 이동하며 파랑 3회 입력 ▶ 거울파괴되면 무력
- 무력이 나오면 라자람과 1,5,7,11시 지형파괴거울을 함께 무력해야하지만 수치가 높아
라자람 무력 이후 거울 하나만 무력하거나
아래쪽 5,7시 거울만 무력화하여 지형파괴를 방어하는 게 일반적(회오리수류탄 필수사용!)
- 거울 무력화는 파티번호 12번=5시, 34번=7시가 보통 공팟국룰
- 여기서 빨파 장판은 공감디버프부여 및 라자람의 스택을 쌓으므로 최대한 피해주자
110줄 8방향 거울 찐짭카운터&라자람무력
- 찐거울 카운터 성공시 모든 스킬쿨 초기화 ▶ 무력스킬 틈마다 넣으며 카운터하기
- 11223344 : 1번파티원이 찐거울이 나오는 2번을 먼저 치고 나머지 순서대로 치기
(곱3자리로 기믹을 수행하면 동시에 자신 방향에 카운터가 나오는 경우도 있어 대부분 이 택틱을 사용함)
- 찐카운터를 칠 때마다 라자람의 무력수치가 크게 감소하며, 모두 성공 시 무력화가 약한 파티가 회수 배템을 사용하지 않아도 무력화 가능할 정도의 수치이다.
60줄 곱3자리 거울파폭 후 라자람 무력 ▶ 라자람검파괴
▶ 줄잡딜러 6,9,12로 유도
▶ 내부 : 3번째장판때 잡히기 (6)6딜 (6)9서 (9)12딜 순서로 ▶ 거울내부가디언
▶ 외부 보스기준 7시 1명 잡히기 나머지 무력(안잡히면 전멸★)
- 6시 딜러, 9시 서폿, 12시 딜러 순서로 들어가는게 좋다. 딜러가 먼저 들어가서 딜하다 서폿이 보조하는 식. 서폿이 먼저 가거나 딜딜서 순서로 가면 내부딜러의 hp케어가 힘들어짐
- 첫순서가 6시에서 잡히면 다음 순서도 6시에서 잡혀서 9시로 들어가면되고, 다음은 9시에서 잡혀서 12시로 가면된다(66→69→912)
- 검파괴후 아무도 잡히지 않으면 라자람의 체력이 회복됨.
- 당연한 말이지만 내부이후 외부로 나와서 7시에서 잡힐 땐 2명이상 잡히면 무력실패가능성 높아짐. 무력이 가장 약한 파티원이 1명만 잡히기
40줄 타임어택 딜몰이
- 곱3자리 거울 지형파괴 및 마력핵 폭주로 일반패턴 강화 및 광역피해, 디버프
- 마력핵을 강화시키는 일종의 광폭화 패턴이 시작되어 사실상 타임어택 기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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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관 일반 패턴
◉반사구체 - 포탈에 도달하기 전 라자람과 포탈방향의 앞뒤에서 공격하여 파괴하기
◉일자장판 후 안전장판 - 파티원 2명에게 순서대로 각각 생기는데, 일자 장판 이후 장판이 나중에 생긴 후발주자에게 안전장판이 생기니 핑을 찍거나 중앙으로 모두모여 광역피해 회피
◉전후방 부채꼴카운터 - 라자람의 앞뒤로 부채꼴장판이 생기며 파티원위치를 유도하여 따라가다 카운터 표시가 뜨고 실패 시 해당범위의 지형이 파괴된다. 라자람의 양옆부채꼴장판은 단순짤패턴이니 헷갈리지 말 것
◉칼날&시한장판폭탄 - 돌아다니는 칼날을 피해 비아키스똥패턴처럼 각자 흩어져 맵외곽을 바라본채로 버리고 오면된다(유저 후방 90°방향이 안전). 라자람의 공격에 맞아 보는 방향이 돌아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라자람과 떨어질 것.
◉돌진 잡기 카운터 - 원형벽을 세우고 라자람이 돌진하다 잡히면 피해를 입고 카운터 성공시 풀려남. 바닥똥을 잘 피해주자 맞으면 눕고 잡힐 가능성이 높아짐.
◉빙글빙글 - 보스외곽에 지속피해장판이 생기며 특정유저주시. 주시한방향으로 찌르기나 레이저를 사용하므로 낙사에 주의할 것. 가능하면 지형파괴가 되지 않은 곳으로 유도하기.
◉안밖안 - 빛장판에 아무도 없으면 강력한 공격을 하므로 빛장판에 있다 라자람이 점프하면 밖으로 갔다 다시 안쪽으로 이동해주면 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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