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크 패시브
음돌은 돌대처럼 공/이속의 증가분 10%를 진화형 피해로 변환해줍니다.
보통 공/이속의 경우 갈망까지 계산하여 공/이속 140% 딱 맞춰서 사용합니다. (갈망효과 9%로 변경된거 고려 필요)
공/이속 둘 다 140%일 경우 증가분 80% 진화형 피해 8%, 상한 도달 효과 8%, 총 진화형 피해 16%가 됩니다.
해당 노드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최대치 24%는 공/이속 160%가 되어야만 달성 가능합니다.
기상의 경우 140%일 땐 16%, 펼치기 사용시 이속 30%증가로 30%의 20%인 6%만큼 증가해서 16+6=22%, 여우비+펼치기 사용시 풀40%로 24%가능
※ IF 공이속이 123.82이면 +9(폿)=132.82
1) +12.5(6초간 센바 공/이속) > 140+5.32(+12.5)으로 초과량 = 17.82
2) 펼치기 30(펼치기 4초간 이속) 센바람 없을 때 132.82+30으로 초과량 22.18
3) 여우비 공/이속 12% (132.82+12)140+4.82(+12)으로 16.82 초과
4) 140일 때 초과량이 40%여야 1/5인 8%만큼 진피가 추가로 오르기 때문에
1+2) 17.82+22.18= 40%
2+3) 16.82+22.18=39%
다음과 같이 센바+펼치기 OR 여우비+펼치기가 동시에 들어가야 음돌 풀효율이 가능하다.
5) 펼치기의 이속만 들어가는 경우엔 초과량과 추가진피는 22.18*0.2=4.436%으로
총 8%(140%공/이속일 때) + 8%(공/이속이 140%가 초과했을 때) + 4.436% = 20.436%
진피가 가능하다.
6) 즉 펼치기만 잘 써도 총 20% 진피효율과 더불어 센바/여우비/시너지를 통해 +4%(총 24%)더 획득 가능
- 뭉툭한 가시
오버 치적인 캐릭터들도 치적을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노드. 크리율을 최대 80%로 제한하는 페널티를 지녔지만, 그 페널티에 걸맞게 최대 70%라는 화끈한 진피를 제공하는게 특징이다. 진피 상한선인 70%를 달성하려면 치명타율 119%를 찍으면 되니[4][5] 그에 맞게 치명타율을 세팅해주면 된다. 동일 티어 다른 노드들은 따라올 수 없는 높은 진피증을 제공하기 때문에 현재 뭉가를 소화할 수 있는 캐릭터[6]라면 대부분 뭉가를 채용하는 추세다. 대신 어떤 수단을 쓰더라도 20% 확률로 노크리가 뜨므로 단타기가 많은 캐릭터라면 흰줄 스트레스에 꽤나 시달리게 된다.
- 음속 돌파
극신 캐릭터를 위한 노드. 최대치인 24%는 공/이속 평균 160%가 달성되어야 하는데[7], 주의할 점은 두 번째줄의 옵션은 계단식으로 적용되는게 아니라 조건부 적용이다보니 공속/이속 중 140%가 하나라도 깨진다면 첫번째줄의 옵션인 8%만 적용되는 안습한 노드가 되니 140%는 항상 오버되도록 만들어놓아야 한다. 일단 극신캐 기준 131% + 갈망(축복의 여신) 9% + 공이속 만찬 5% = 145%까지는 기본으로 달성할 수 있으니 나머지 30%(15%+15%)를 끌어올 수 있는 공이속 자버프를 보유한 캐릭터들이 고려할만 하다. 다만 생각보다 조건이 매우 빡빡한 편이라 사용할 수 있는 직업도 많이 없는데, 밸류는 24%로 뭉가에 비해선 상당히 낮은 편이라 신속이 주는 쿨감과 쾌적함을 고려해도 인기는 별로 없는 편. 시즌2 때 극신을 갔던 직업들도 시즌 3에선 그냥 치신 반반으로 찍고 뭉가를 가던가 음식먹고 마나 용광로 쓰는 쪽으로 트는 형편이다.
- 마나 용광로
딜러/서포터 공용 노드. 티어3 악몽 세트에서 마중 효과만 일부 똑 떼온듯한 노드로, 스킬 사용시 마나를 더 소모하는 대신 최대 24%의 진피와 10%의 낙인력을 제공한다. 스킬의 마나 소모가 480 이상일시 풀효율이 나오니 채용 스킬들의 소모 마나량을 체크해서 480 이상인 스킬들이 대다수라면 채용을 고려해볼만 하다. 당연히 마나가 평소보다 자주 마르니 다른 티어 노드,[8] 마효증 각인, 단심룬, 마나 음식 등으로 보완해야 한다. 서포터들도 케어에 거슬리는 입식 타격가보다는 마용을 채용하는 편이지만 마나 소모가 극심한 바드의 경우는 채용을 주저하는 경우도 있다.
- 입식타격가
딜러/서포터 공용 노드. 피격시 스택을 잃는 대신 최대 21%의 진피와 10%의 낙인력을 준다. 딜러의 경우는 치적도, 이속도, 마나도 요구하지 않고 오직 보스의 스킬만 피하면 되므로 조건을 타는 다른 노드를 쓰기 애매한 직업이라면 입식타격가를 택한다. 서포터는 케어를 위해 피격이 전제되는 경우가 꽤 있는지라 보통은 이 노드보단 마나 용광로나 안정된 관리자를 사용하지만 피면기와 경면기가 많은 바드는 입식 타격가를 사용하기도 한다. 특히 바드는 안 그래도 마나 소모가 극심한 직업이라 마나 용광로를 쓰기 버거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.
- 인파이팅
위의 다른 노드들이 각종 조건이 달려있는 대신 높은 진피를 제공한다면, 인파이팅은 노리스크 노리턴 느낌의 노드로, 아무 조건없이 심플하게 진화형 피해 18%를 준다. 4T 노드 중 가장 낮은 진피를 제공하므로 차라리 입식타격가를 쓰고 말지 인파이팅은 안쓴다는 게 여론이므로 인기는 별로 없다.
- 안정된 관리자
서폿용 노드로 앞의 두 노드와는 달리 심플하게 낙인력 10%를 고정 제공하는 대신 아이덴티티=조화 게이지 수급률을 6% 낮춘다. 패널티 덕분에 이용하기 힘들어 보이지만 목걸이 연마에서 조화 게이지 수급 상급을 띄우면 해당 패널티를 상쇄할 수 있기 때문[9]에 입타나 마용의 패널티 없이 안정적인 낙인력을 원한다면 고려해 볼만하다.나무위키 아크패시브
아크패시브 진화
■ 1티어(40Point) : 1Point 당 50스탯 증가. 최대 30Point(1500).
- 예시) 신속(30포 1500) 치명(10포 500)
- 치 / 특 / 제 / 신 / 인 / 숙
■ 2티어(30Point) : Lv당 10Point 소모.
◆ 끝없는 마나(Max 2Lv) : 마나 사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%/14% 감소하고, 마나 소모량이 10%/20% 감소
◆ 금단의 주문(Max 2Lv) : 진화형 피해가 5%/10% 증가, 마나 스킬의 진화형 피해는 5%/10% 증가하고, 마나 소모량이 6%/12% 감소.
◆ 예리한 감각(Max 2Lv) : 치명타 적중률이 4%/8% 증가, 진화형 피해가 5%/10% 증가.
◆ 한계돌파(Max 3Lv) : 진화형 피해가 10%/20%/30% 증가.
◆ 최적화 훈련(Max 2Lv) :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%/8% 감소, 진화형 피해가 5%/10% 증가.
◆ 축복의 여신(Max 3Lv) : 전투 중 자신 및 주변 파티원에게 '전투 축복' 효과를 적용(20초 지속, 매 초마다 갱신). '전투 축복' : 공격 및 이동속도 3%/6%/9% 증가.
■ 3티어(20Point) : Lv당 10Point 소모.
◆ 무한한 마력 : 진화형 피해가 8%/16% 증가, 마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7%/14% 감소, 마나 소모량 8%/16% 감소.
◆ 혼신의 강타 : 치명타 적중률이 12%/14% 증가, 진화형 피해가 2%/4% 증가.
◆ 일격 : 치명타 적중률이 10%/20% 증가, 방향성 공격 스킬의 치명타 피해가 16%/32% 증가.
◆ 파괴 전차 : 진화형 피해가 12%/24% 증가, 공격 속도가 4%/8% 증가.
◆ 타이밍 지배 :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%/10% 감소, 진화형 피해가 8%/16% 증가.
◆ 정열의 춤사위 : 적중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이 10%/20% 증가. 전투 중 자신 및 주변 파티원에게 '정열의 춤' 효과를 적용. '정열의 춤' : 진화형 피해 7%/14% 증가.
■ 4티어(30Point) : Lv당 15Point 소모.
◆ 뭉툭한 가시 : 진화형 피해가 7.5%/15% 증가. 치명타가 발생할 확률이 최대 80%로 제한. 공격 시, 초과한 모든 치명타가 발생할 확률의 120%/140%가 진화형 피해로 전환. 이 노드에 의한 진화형 피해는 최대 50%/70%까지 적용.
◆ 음속 돌파 : 공격 적중 시,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증가량의 5%/10%만큼 진화형 피해가 증가. 공격 및 이동속도가 모두 상한을 초과했다면 진화형 피해가 추가로 4%/8% 증가, 상한을 초과한 속도 증가량의 10%/20%만큼 적중 시 진화형 피해가 증가. 이 노드에 의한 진화형 피해는 최대 12%/24%까지 적용.
◆ 인파이팅 : 공격 적중 시, '정면 승부' 효과를 얻음. '정면 승부' : 진화형 피해 9%/18% 증가.
◆ 입식 타격가 : 진화형 피해가 6%/12%, 낙인력이 4%/8% 증가. 전투 시작 후, '입식타격' 효과를 최대로 얻음. 경직 시 중첩 1회를 잃음, 피격 이상 시 중첩을 3회 잃음. 이후 2초가 지날 때마다 효과를 1중첩 회복. '입식 타격' : 진화형 피해 0.75%/1.5% 증가, 낙인력 1%/2% 증가. 최대 6중첩.
◆ 마나 용광로 : 낙인력이 10%/20% 증가. 마나를 소모하는 스킬 사용 시, 최대 마나의 2%가 추가 소모. 해당 스킬로 피해를 줄 경우 스킬의 증감 전 기본 마나소모량에 비례하여 진화형 피해가 증가(기본 마나 소모량 10당 진화형 피해 0.25%/0.5% 증가. 최대 12%/24% 증가).
◆ 안정된 관리자 : 낙인력이 10%/20% 증가, 아이텐티티 게이지 획득량이 3%/6% 감소.
아크패시브 깨달음
■ 1티어
◆ 질풍노도(24P) : 여우비가 강화되고 우산 스킬로 적용됨. 여우비의 범위가 감소, 빗방울 게이지 소모량이 50% 증가, 적에게 더이상 공격력 감소 효과를 부여하지 않음, 아군에게 공격/이동 속도가 12% 증가하는 효과 부여.
◆ 이슬비(8/16/24P) : 여우비의 빗방울 게이지 소모량이 16% 감소.
■ 2티어
◆ 환기(8/16/24P) : 우산 스킬을 사용하고 3초 이내에 우산 스킬을 사용하면 최대 빗방울 게이지의 4/8/12%를 회복함. (질풍노도 1레벨 습득 필요)
◆ 비의 보호막(8/16/24P) : 여우비 사용 시 범위 안에 있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최대 체력의 3%에 해당하는 비의 보호막을 부여. 비의 보호막은 최초 1회만 부여, 5초간 지속. (이슬비 3레벨 습득 필요)
■ 3티어
◆ 자연의 흐름(2/4/6/8/10P) : 여우비 상태일 때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1.2/2.4/3.6/4.8/6% 증가.
◆ 기민함(8/16/24P) :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 %의 30/60/90%만큼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, 기본 이동 속도 증가량 %의 10/20/30%만큼 치명타 적중률이 증가. (환기 3레벨 습득 필요)
◆ 맑은 날(8/16/24P) : 여우비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기상 스킬의 피해량이 10/20/30% 증가. (비의 보호막 3레벨 습득 필요)
◆ 단련(2/4/6/8/10P) : 우산 스킬 사용 후 치명타 적중률이 8초간 1/2/3/4/5/% 증가하고, 기상 스킬 사용 후 치명타 피해량이 8초간 4/8/12/16/20% 증가. 단, 두 효과는 동시에 적용되지 않음.
■ 4티어
◆ 바람의 길(2/4/6/8/10P) : 여우비 사용 시 바람의 길 효과를 획득. 최대 3회 중첩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, 20초간 지속. 바람의 길 효과 1개당 우산 스킬의 피해량이 0.4/0.8/1.2/1.6/2% 증가. 바람의 길 효과는 여우비가 종료되어도 사라지지 않음.
◆ 공간 가르기(8/16/24P) : X키를 눌러 공간 가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기본 및 여우비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다. 레벨 당 상승 수치 : 공간 가르기가 주는 피해가 100/200/300% 증가. (기민함 3레벨 습득 필요)
◆ 눈부신 나날들(8/16/24P) : 여우비 사용 중 기상 스킬 사용 시 무지개 효과를 획득함. 무지개 효과는 10초 동안 유지되며, 최대 5회까지 획득할 수 있음. 무지개 효과가 있을 때 X키 입력 시 눈부신 나날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, 무지개 효과의 중첩에 따라 눈부신 나날들의 피해량이 10/40/70%씩 증가. (맑은 날 3레벨 습득 필요)
◆ 수증기 충전(2/4/6/8/10P) : 여우비 사용 중에 기본 공격을 제외한 우산 스킬, 기상 스킬 사용 시 여우비의 피해량이 4/8/12/16/20% 증가하는 수증기 충전 효과를 획득. 최대 3회 획득, 10초간 유지.
[기상술사]
- '바람의 길'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- 기존 : 여우비 사용 시 바람의 길 효과를 획득한다. 최대 3회 중첩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20.0초간 지속된다. 바람의 길 효과 1개당 우산 스킬의 피해량이 0.4/0.8/1.2/1.6/2.0% 증가한다. 바람의 길 효과는 여우비가 종료되어도 사라지지 않는다.
- 변경 : 여우비 사용 시 바람의 길 효과를 획득한다. 최대 2회 중첩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30.0초간 지속된다. 바람의 길 효과 1개당 우산 스킬의 피해량이 0.6/1.2/1.8/2.4/3.0% 증가한다. 바람의 길 효과는 여우비가 종료되어도 사라지지 않는다.
- '눈부신 나날들'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- 기존 : 여우비 사용 중 기상 스킬 사용 시 무지개 효과를 획득한다. 무지개 효과는 10.0초 동안 유지되며, 최대 5회까지 획득할 수 있다. 무지개 효과가 있을 때 X키 입력 시 눈부신 나날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, 무지개 효과의 중첩에 따라 눈부신 나날들의 피해량이 10.0/40.0/70.0%씩 증가한다.
- 변경 : 여우비 사용 중 기상 스킬 사용 시 무지개 효과를 획득하며, 최대 5회까지 획득할 수 있다. 무지개 효과가 있을 때 X키 입력 시 눈부신 나날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, 무지개 효과의 중첩에 따라 눈부신 나날들의 피해량이 10.0/40.0/70.0%씩 증가한다.
- '수증기 충전'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- 기존 : 여우비 사용 중에 기본 공격을 제외한 우산 스킬, 기상 스킬 사용 시 여우비의 피해량이 4.0/8.0/12.0/16.0/20.0% 증가하는 수증기 충전 효과를 획득한다. 최대 3회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10.0초간 유지된다.
- 변경 : 여우비 사용 중에 기본 공격을 제외한 우산 스킬, 기상 스킬 사용 시 여우비의 피해량이 4.0/8.0/12.0/16.0/20.0% 증가하는 수증기 충전 효과를 획득하며, 최대 3회까지 획득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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