노말 일리아칸 컨닝페이퍼
일리아칸 서폿 위주 공략
1관
각물(딜러아드), 성부(130줄), 회수(암수) | 140줄자리 1팟곱3, 2팟곱3+1
140줄 기믹 [곱3자리]▶[궁]검오위초왼아(검은오라나오면)
130줄 무력 [공증]성부무력화 (110줄까지 3아덴사용x 모으기)
110줄 창 검초구슬제물▶무력▶자신색평타구슬파괴
110줄컷씬▶90줄 [암수/궁/공증/]타임어택 (90줄 달리기) [실리|난나]
75줄 창 잡몹▶[궁]검오위초왼아 (53줄까지 3아덴 기모으기)
53줄 [암수/공증/딜몰이]히든난나무력/카운터
15줄 3벌레 ▶[궁/공증]종소리딜▶8스택외곽대기
진화30줄 회전독안개(느려짐) 가까이or멀리 위치
★검구름감금(화수/타수스킬) ▶즉사찌르기회피하기
★점프,상어 ▶착지카운터(실패시즉사>시정대비)
짤패턴
돌진▶촉수던짐(미피격 후방휘릭)
백스텝찍찌르기▶초넉백레이저(미피격 후방짧넉백찌르기)
짧게찌르기(딜타임)▶연속찌르기▶던지기(미피격 후방휘릭)
길게찌르기3회▶270도휘릭던지기
촉수잡기▶도넛장판
점프찍기 폭발(밖▶안으로 이동)
난타 카운터(피격인원 많으면 카운터 안나옴)
6연속점프 (범위공격)카운터
정면촉수찍기(피격시 무력디벞+넉백폭발)
x자창찍소용돌이 ▶안쪽 안전(또는 범위 밖) ▶밖광역넉백폭발(밖에 있었다면 안쪽이동)
2관
각물, 부식(0줄/딜러파폭), 암수(찐무력/로악귀기믹후/85줄) | 0줄자리 곱3+1
* 부식/암수 지속시간 20초(보스체력바아래보임)
시작 [공증2번굴린뒤/궁]
170줄 촉수부수기
160줄 로악귀
[암수/공증]
140줄 6시 [난나+암수] 처형주의
110줄 랜턴(꼭꼭숨어라)
85줄 6시 [암수/히든실리안] 처형주의
55줄 로악귀
45줄 촉수(+처형/랜턴)
0줄 [곱3자리] 부식+파폭+파괴스킬 / 분신카운터 / 실리안
짤패턴
처형(140줄/85줄/게이지가 모두 찬 인원이 있을때)
메두사(주홍빛마법진 이후 검붉눈 일리아칸 반대로 보기)
쥐불놀이X장판(큰뎀)
앞앞뒤찍
연속찍+뒤장판(초록기운+낫랜턴 위로 드는 전조)
(머리위로 붕붕돌림)낫회오리 > 가까이 붙기
(낫을 뒤아래찍고 기모으는 전조)본체회오리공중넉백 > 거리두기
"낫돌려? 붙어! 낫뒤찍기모아? 떨어져!"
합동패턴
임포스터피자(장판이 고정됐을 때 나오기)
초록장판(맵외곽 거리두고 똥장판뿌리기, 가까우면 게이지 참)
십자장판(맵외곽, 장판이 빛나거나 디버프창사라지면 나오기)
강강술래+데스칼루다안전장판핑 (원형장판 2명은 핑으로 함께 모이거나 180도 반대편끝으로 이동/강강술래는 끝나고 핑으로 들어가기/못피하면 시정)
게이지패턴
찍270도전방랜턴(게이지크게참)
회전레이저(손양쪽>낫을 띄우고 돌리는 전조)
부메랑 레이저(2회낫>부메랑>랜턴레이저, 일리아칸이 서있던 방향이 위험)
백스텝 레이저
후방찍올려치고 레이저
바닥레이저(낫2번>랜턴포탈 집어넣음)
보스 가운데 이동▶(낫 옆으로 던지고 기모은양손 바닥/한쪽구역만 안전)초록두손아래로=초록피자패턴
도약찍기 후 4해골(낫을 머리 뒤로 넘긴 후 찍음, 게이지+큰뎀)
카운터
@낫들고 웅크리기카운터(실패시 도넛장판 가까이 붙기)
@초록기운낫뒤찍카운터(초록기운+낫을 안에서 위로 오른쪽뒤 찍고 웅크리며 기를 모으다 돌진하며 안쪽으로 휘두름)
3관
각물(/시정) 성부(파티원 지진/처형시) 암수
| 200줄 곱3+1자리 | 163줄 1달2막/2막1달 | 내부인원 메인/서브(석상1시브리핑메인사망시내부)
시작 [각물/공증]첫찍 맞기(피하면휘릭)
200줄 [자리/궁▶무력후암수/공증] 레이저막으며무력(곱3+1자리 1,2팟 번갈아가며 막기/도끼조심)
163줄 [막고달려▶무력후암수/공증] 레이저막+줄이어달리기▶3시난나+무력(줄잇기할 때 머리위표식 2개되면 줄넘기기)
143줄 [석상무력/"x6, +별"/암수/공증] (1시브리핑: x6각+별/1,2,3,4,5,6/내부인원)
125줄 낙인+레이저(검파모/초밖/빨거리두기◀빨강위험색떨어져만기억!)
★ 레이저어그로는 낙인인원피해서 빼기
125줄 (보스가 붉어지면서) 강화패턴시전
1. 보스중앙+백이아래="십자/샾/네모장판+⋕ㅁ"(6>x6>5>안/6>+5>6>안)
- 일리아칸이 서있는 방향으로 + # ㅁ 장판이 터지므로 백방향을 보고 피할 곳 위치선정
1) 미리 6시 이동 ▶[백6] = 5시→(터진장판쪽)6시→안쪽 (+⋕ㅁ)
2) 미리 6시 이동 ▶[백5/7] = 6시→(터진장판쪽)5시→안쪽 (x⨳ㅁ)
2. 보스중앙+헤드아래 =아래외곽해골피하기
3. 보스 12/3/6/9시=파도(보스반대편으로이동)+처형+쫄몹처리
34줄 지형파괴(12/9시에서 지파보고/보스후방딜) 14줄 웨이
![]() |
+⋕ㅁ 패턴 그림으로 보기 |
* 중요짤패턴
★ 기본적으로 아군이 지진, 해충디버프 그로기 상태일 때 cc걸린 아군을 목표로 처형 패턴 나옴
→ 처형전에 빨리 성부나 정화스킬로 해제시켜주기
★ 부패한 질병 게이지(2관문부터)
- 풀게이지 = "변이1스택, 해충(기절) > 게이지초기화"
- 3스택 : 게이지 전염 장판 발생 (캐릭터주변녹색)
- 5스택 : 아군공격후자폭 숙주로 변신
* 변이 스택은 난나 포함 어떤 방법으로도 줄일 수 없음, 스택비례 쉴드무시 직접피해 도트뎀
* 해충은 상면 무시/정화로 해제가능
[게이지]+x(십자엑스/점프후찍고+x자로장판)
[게이지]찍찍뒤옆(옆부채꼴에 게이지)
[게이지]270도해충장판(낫으로기모으고전방장판)
[게이지]지진(낫을아래쪽으로돌린뒤바닥찍) (처형주의)
[게이지]부채꼴지진(낫을높게들고찍점프찍) (처형주의)
[게이지]피자돌림판(주황해골이돌아가는방향으로 5회 돌기)
[게이지]회전레이저(낫위로돌리고돌면서레이저)
[즉사]경고대형이동경로표시낫
[강화/게이지]긴낫찍+도넛3장판+일자장판(길어져라낫찍>찍기준 도넛형+삼겹살형장판)
[강화/게이지]3연순간이동찍+레이저
[강화/게이지]백스텝순간이동레이저(딜타임)
[강화/즉사/보스앞게이지] 숙주부활패턴(보스뒤/죽은파티원 죽이고 자폭조심)
카운터패턴
@본체빛백스텝 카운터(카운터무조건나오진않음)
@뒤낫찍(실패시 돌진휘릭+똥+도넛장판) 카운터
@낫들었다웅크리기 카운터(실패시앞방향연속휘두르기+낫부메랑+외곽해골)
* 일반패턴
점찍찍후방휘릭(첫찍을 맞으면 추가타없음)
부메랑찍
찍고안으로(낫으로포탈생성후거대낫찍밖폭발)
촉수(슬라임처치우선)
잡기무력
3회찍(어그로가 헤드 안돌아가도록 조절)
[강화]큰낫기모아270도후방휘두르기(내부헤드안전)
[강화]낫바닥던져돌리기(경직면역스킬 또는 헤드에서 날아간 낫뒤따라피하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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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관
회수, 성부, 각물(딜러아드) | 자리 1팟곱3, 2팟곱3+1
140줄 검초구슬파괴▶창▶검오위초왼아
*창(퍼뎀쉴드/뎀감)
*자리 +자(1팟x3) x자(2팟x3+1)
130줄 성부(정화) 무력화
(초록사람모양디벞▶주황으로 변하면 정화▶무력화)
110줄 검초구슬제물▶무력+자신색평타구슬파괴▶실리or난나로 90줄타임어택
(초/검 장판스킬 금지)
90줄 물차오름▶달리기
75줄 잡몹(5회피격마비)▶창▶초왼아검오위▶검은오라일때 들어가기
53줄 히든이난나 (또는회전무력)
15줄 3벌레잡고 보호막까기(8스택시밖▶종소리정화에 들어가기반복)
(질병지대10스택 매우아픔 7~8스택되면 밖 나와서 종울리면 들어가기 반복)
진화30줄 회전독안개(느려짐) 가까이or멀리 위치
[진화 후 즉사 패턴]
@검은구름감금(화수/타수스킬)▶즉사찌르기
@점프▶상어장판▶착지카운터(실패시 즉사급광역공격▶시정)
짤패턴
돌진▶촉수던짐(미피격 후방휘릭)
백스텝찍찌르기▶초넉백레이저(미피격 후방짧넉백찌르기)
짧게찌르기(딜타임)▶연속찌르기▶던지기(미피격 후방휘릭)
길게찌르기3회▶270도휘릭던지기
촉수잡기▶도넛장판
점프찍기 폭발(밖▶안으로 이동)
난타 카운터(피격인원 많으면 카운터 안나옴)
6연속점프 (범위공격)카운터
정면촉수찍기(피격시 무력디벞+넉백폭발)
x자창찍소용돌이 ▶안/밖안전▶밖광역넉백폭발(안쪽이동)
서폿 아덴관리/각성기 타이밍
110줄전 3아덴
53줄전 이난나딜몰이 : 3아덴+각성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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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관
※도화가 환문 팁
1) 1스택만 아덴용/남은 1스택 파티원 게이지 다 차서 해충디퍼브 걸렸을때 풀기
2) 보스 가운데 이동▶초록두손아래로=초록피자패턴 : 파티원 게이지 많이 찰 수 있으므로 환문 대기
서)부식딜)파폭, 성부, 서)각물/암수(트팟)시정/딜)아드/하드:위장,은신) | 자리 곱3+1
170줄 촉수부수기
160줄 로악귀피해 시계방향해골돌리기 (3~9시해골줍고(g) 귀신피해 이어넘기며(q)달리기+똥장판 빼기)
* 마나 위 디버프가 빠지면 똥장판에서 나오면됨
140줄 빨장판(x3)+까꿍처형(6시이난나+암수딜몰이)
: 빨간장판(뎀+게이지)▶6시이동▶외곽장판회피(뎀+게이지)+짤패턴▶화면어두워지며까꿍낫베기즉사급(뎀감+쉴드가능)
110줄 보스무적+빨간눈=랜턴패턴
1. 랜턴레이저360도회전(즉사) 2. 랜턴숨바꼭질(석화후 패턴끝나면 즉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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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원리 및 조건※
1. 랜턴숨바꼭질패턴은 첫시작위치로 무조건 돌아온다
2. 회전 경우의 수는 90º와 180º회전 뿐이다.
3. 총 이동각은 360º이다.
4. 최소한의 횟수로 조건을 수행한다.
5. 따라서 최소 횟수인 2~3번 도는 합이 360º로 3가지 경우의수가 있다
(1)180º▶180º (2)90º▶180º▶90º (3)90º▶90º▶180º(정정역)
6. 한방향으로 360º도는 경우는 9090180뿐이다(즉, 90-180-90의 경우는 없음).
7. '그림자에 숨는다'라기보단 '랜턴과 일리아칸 시야를 피한다'는 느낌으로 "그림자 보다 먼저 움직여야 한다"
(초록해골빛나자마자 움직여야함)
※원리/조건에 따른 족보※
정-정-정/역9090-180
정-역-정9018090
정-역 180180
1) 정90º회전 ▶ 정방향90º(첫위치로 최소횟수로 돌아가려면 역방향 90º는 불가능) ▶ 180º 정/역방향(즉, 시작위치)
2) 정90º회전 ▶ 역방향180º(정이후 역이면 100% 180º) ▶ 정90º 즉, 시작자리
* 정정정 9018090은 실제데이터가 없는데 예외처리하자..
3) 정/역180º회전 ▶ 시작자리(역/정180º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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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5줄 빨장판(x3)+까꿍처형(히든실리안)
55줄 로악귀
45줄 촉수(추가로 처형, 랜턴 패턴 나올 수 있음)
0줄 부식+파폭+파괴스킬 / 분신카운터 / 실리안
짤패턴
처형(140줄/85줄/게이지가 모두 찬 인원이 있을때)
메두사(주홍빛마법진 이후 검붉눈 일리아칸 반대로 보기)
쥐불놀이X장판(큰뎀)
앞앞뒤찍
연속찍+뒤장판(초록기운+낫랜턴 위로 드는 전조)
(머리위로 붕붕돌림)낫회오리 > 가까이 붙기
(낫을 뒤아래찍고 기모으는 전조)본체회오리공중넉백 > 거리두기
"낫돌려? 붙어! 낫뒤찍기모아? 떨어져!"
합동패턴
임포스터피자(장판이 고정됐을 때 나오기)
초록장판(맵외곽 거리두고 똥장판뿌리기, 가까우면 게이지 참)
십자장판(맵외곽, 장판이 빛나거나 디버프창사라지면 나오기)
강강술래+데스칼루다안전장판핑 (원형장판 2명은 핑으로 함께 모이거나 180도 반대편끝으로 이동/강강술래는 끝나고 핑으로 들어가기/못피하면 시정)
게이지패턴
찍270도전방랜턴(게이지크게참)
회전레이저(손양쪽>낫을 띄우고 돌리는 전조)
부메랑 레이저(2회낫>부메랑>랜턴레이저, 일리아칸이 서있던 방향이 위험)
백스텝 레이저
후방찍올려치고 레이저
바닥레이저(낫2번>랜턴포탈 집어넣음)
보스 가운데 이동▶(낫 옆으로 던지고 기모은양손 바닥/한쪽구역만 안전)초록두손아래로=초록피자패턴
도약찍기 후 4해골(낫을 머리 뒤로 넘긴 후 찍음, 게이지+큰뎀)
카운터
@낫들고 웅크리기카운터(실패시 도넛장판 가까이 붙기)
@초록기운낫뒤찍카운터(초록기운+낫을 안에서 위로 오른쪽뒤 찍고 웅크리며 기를 모으다 돌진하며 안쪽으로 휘두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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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관
암수 시정 성부(파티원 지진/처형시) | 곱3+1자리 | 1달2막/2막1달 | 내부인원 메인/서브(석상1시브리핑메인사망시내부)
200줄 레이저막으며무력(곱3+1자리 1,2팟 번갈아가며 막기/도끼조심)
163줄 레이저막+줄이어달리기▶3시이난나+무력(줄잇기할 때 머리위표식 2개되면 줄넘기기)
143줄 석상무력도형만들기(1시브리핑: x육각+별/1,2,3,4,5,6/내부인원)
125줄 낙인+레이저(검파모여/초똥외곽/빨거리두기)(레이저어그로는 낙인인원피해서 빼기)
125줄 보스가 붉게 빛나며 피해감소=강화패턴(난나로게이지관리)
1. 보스중앙&헤드가 위쪽이면 도형장판피하기+#ㅁ(6>x6>5>안/6>+5>6>안)
1)미리 6시 이동▶백어택표시보고 5or7시면 6시→(터진장판쪽)5시→내부
2)미리 6시 이동▶백어택표시 6시면 5시→(터진장판쪽)6시→내부
2. 보스중앙&헤드가 아래쪽이면 아래외곽해골피하기패턴
* 아래외곽이동해서 피하기
* 초록해골=직선형(위에서출발한해골은 아래까지 안옴), 흰색해골=유도형
3. 보스 12/3/6/9시 파도=보스 반대편으로 이동 후 처형피하면서 쫄몹정리
4. 부활패턴(죽은파티원 죽이고 자폭조심)
5. 낫바닥던져돌리기(경직면역스킬 또는 헤드에서 날아간 낫뒤따라피하기)
6. 전진찍레이저
7. 백스텝순간이동레이저
8. 큰낫찍+원형장판+일자장판
9. 큰낫180도휘두르기 내부안전
34줄 지형파괴(보스뒤로) 14줄 웨이
카운터패턴
@본체빛백스텝 카운터
@뒤낫찍(실패시 돌진+똥+장판) 카운터
@낫들었다웅크리기 카운터(실패시앞방향연속휘두르기+낫부메랑+외곽해골)
중요패턴
경고대형즉사낫
지진 낫2타(좁>넓범위)+처형(전조:낫을 앞에서 돌리며 찍을 준비)
녹색피자(해골도는방향대로 안전지대로 5번이동)
4번찍(어글자가 공대없는곳으로 유도후 빠지고 들어가고 반복하며 빼기)
앞어글자뒤옆찍
회전레이저(보스뒤로)
촉수(독장판전조>슬라임먼저제거)
짤패턴
점프 멀리 찍(피격시또찍/미피격시후방돌진)(서폿/탱커가 맞고 딜타임)
뒤로높게점찍(찍힌방향대로 +십자형→x자형으로 연달아장판폭)
"찍고 안으로"(대형낫소환찍폭)=밖안(어글자향해찍→외곽폭발하니 찍힌곳으로 이동)
어글자2번찍(피격시지진+처형)
기운낫찍장판(앞옆조심 뒤로이동후 장판회피)
올려치고 찍(찍히면3번더)
낫잡히면 무력(무력실패시 앞쪽 즉사+죽은사람수만큼hp회복)
사라졌다기습잡기무력(실패시찍)
제자리낫돌리기(내부안전)
낫굴리고찍
찍고뒤휘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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